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추억의 그시절 엿보기
본문 바로가기
Travel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추억의 그시절 엿보기

by happy angel 2022. 6. 30.
728x90
반응형

군산 한일옥에서 밥을 먹고 비가 오는 와중에

우리는 그래도 갈길은 간다는 신념으로

경암동 철길마을로 향했어요.

그동안 TV로만 보던 철길마을을 드디어 가봤네요~

차는 철길마을 주변 길에다가 주차를 했는데

바로 맞은편 이마트에 주차를 해도 되겠더라구요~

우리는 비가 와서 근처에 주차했지만요~

 

경암동 철길마을 입구

 

경암동 철길마을 입구에는 이렇게 기차가 있고

역을 만들어 놓았어요. 사진찍기 딱 좋은

장소로 예쁘게 만들어져 있었네요~

아이들 사진도 찍어주고 저도 즐겁게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여행은 사진이 제일

남는거 아니겠어요~^^

 

기차에 올라타고 있는 필자의 딸

 

필자의 아들

 

철길에서 필자의 사진

 

필자의 사진

 

철길마을 입구

 

비가 오는 와중이었지만 우산을 쓰고

철길마을 안을 구경하기로 했어요~

중간에 철길을 두고 양옆으로 옛날 물건과

불량식품 같은 과자를 하는곳들이 즐비해

있었고 우리도 한군데 들어가서 아이들이

원하는 장난감과 먹을 간식도 샀죠~

 

철길마을 상점들

 

 

과자를 고르는 딸

 

종이인형 고르는 딸

 

 

상점에 들려서 아이들이 사고싶어 하는것들

사주고 또다시 철길을 따라 쭉 걸었어요.

교복을 대여해주는 곳도 있고 실제로 교복을

입는 사람들도 몇몇 눈에 띄었어요~

비만 안왔으면 저도 빌려입고 싶었는데

참았네요^^

 

 

교복 대여점

 

옛날 교복 입은 아저씨

 

철길을 걷는 필자

 

 

걷다가 풍선 터뜨리기 하는곳이 있어서

아이들이 하고싶다고 조르는 바람에

좋다 여행왔으니 이런것도 해봐야지 하고

체험하게 해주었어요~  10개 중에 4개밖에

못터뜨려서 아쉬워 했지만 그게 너희들의

실력이다~쉬운거 아니라고 가르쳐 줬죠^^

 

풍선 터드리기 하는 아이들

 

풍선 터뜨리기

 

그리고 더 들어가보니 달고나 만들기 하는곳

쫀디기 구워먹는곳도 있고 정말 우리 어릴때

하던 곳을 그대로 재연해 놓은것 같아서 신기하고

재미있더라구요~

 

달고나 만들기 체험장

 

점빵

 

비가 와서 더이상 걸어다니기가 좀 그래서

다시 철길로 돌아서 차로 왔지만 정말

와보기를 잘했구나 생각했어요~

군산까지 왔는데 경암동 철길마을은 꼭

들려줘야 한다면서요~^^

아이들 교육에도 좋았고 엄마 아빠의 옛날

더 옛날 시대를 보고 느낀것들이 많았으면

하는 바람이었네요~

 

군산에 오시는 분들 여기 필수 코스인거 아시죠?

교복 대여해서 입고 사진도 찍고 옛 추억을

살려보는것도 참 뜻깊은 일인것 같았어요~

 

오늘은 군산 여행중 경암동 철길마을을 소개해

보았는데 재밌게 보셨길 바라며 또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