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구좌 월정리 < 월정항아리 > 통갈치조림 찐맛집 !!
본문 바로가기
Travel

제주 구좌 월정리 < 월정항아리 > 통갈치조림 찐맛집 !!

by happy angel 2022. 9. 15.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제주 여행때  정말 맛있게 먹었던

맛집을 소개해 볼까 해요~

요즘 구좌쪽에 핫한 곳들이 많은데 구좌읍

월정리에 위치한 월정항아리 라는 곳이에요~

 

월정항아리 입구 간판

 

제주에는 갈치조림이 참 유명하잖아요~

저도 제주에 올때마다 갈치조림을 먹는데

여기가 정말 갈치조림의 끝판왕인것 같아요^^

 

월정항아리

 

우리는 아침겸 점심을 먹기 위해서 오픈 시간에

맞춰서 찾아갔어요~  웨이팅을 극도로 싫어하는

남편이라 어디든 일찍 가는것을 좋아합니다~

 

우리도 오픈 5분전쯤 도착했는데 우리팀보다

더 일찍 오신 팀이 있더라구요~

주차는 가게 앞에 주차 공간이 있어요~

가게가 아주 큰 편이 아니라서 주차 공간도

그렇게 넓지는 않지만 일찍 와서 무난히 주차를

하고 오픈이 되자마자 안으로 들어갔어요~

 

월정항아리 입구

 

주차공간

 

안으로 들어가 보니 초록의 야외가 보이는

아지자기한 곳이었어요~  조개껍데기를

엮어서 만든 장식물들이 곳곳에 걸려 있어서

사장님의 취향이 잘 담겨있는 곳인걸 느꼈네요~

 

월정항아리 내부

 

가게 내부

 

우리는 적당한 자리에 자리를 잡고 무엇을

시킬까 메뉴를 살펴보았네요~

여기의 주메뉴는 묵은지해물통갈치조림인데

문어를 넣느냐 마느냐 고민하다가 아이들이

문어를 좋아해서 묵은지 문어 해물통갈치조림으로

결정했네요~

 

메뉴와 가격표

 

벽에 있는 메뉴판

 

728x90

 

음식을 주문하고 시간이 좀 걸리는 요리라서

가게 안을 구경하고 사진도 찍으면서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렸네요~

아침을 안먹어서 그런지 더욱 배가 고팠고

숨은 맛집이라서 더 기대가 되었어요~

 

월정항아리 인테리어 조개껍데기

 

테이블

 

필자의 모습

 

음식을 기다리는 필자의 아이들

 

다소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음식이

나왔어요~ 우선 비주얼이 정말 끝내주고요~

통통한 문어가 압도적이었네요~

보는 순간 군침이 돌았고 얼른 먹어야겠다는

생각과 사진을 찍는 손놀림이 급해졌네요^^

 

묵은지 문어 해물통갈치조림

 

문어와 낙지

 

문어가 정말 너무 크고 먹음직스러웠고

전복도 넉넉하게 넣어주셔서 우리가족이

먹기에 충분했어요~ 그리고 너무 부드러운

갈치가 통째로 들어 있었구요~ 그옆에 묵은지

와 함께 싸 먹으면 정말 밥 두공기는 뚝딱 할

맛이었어요~

 

문어를 들어올리는 남편

 

반응형

 

안에 들은 갖가지 해산물을 먹기에도 양이

엄청 많은데 사이드로 옥돔구이에다가

고등어구이까지 주셔서 정말 배가 터지게

먹은것 같아요~

 

전복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음식들

 

갈치조림

 

밥위에 갈치와 묵은지를 올려서 먹으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죠~

아이들이 너무 맛있다며 제주 와서 먹은

음식중 제일 맛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들에게까지 인정 받는 완전 찐맛집!!

 

 

갈치와 묵은지

 

사장님이 정말 혼자서 요리와 서빙을

하시는데 너무 친절하셨어요~

다 먹고 후식으로 한라봉아이스크림을

주시는데 이게 또 완전 너무 맛있더라구요~

여기서 만든 아이스크림에 한라봉청를 올려서

정말 상큼하고 달달해서 입가심으로 딱이었네요~

 

후식 한라봉아이스크림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나왔는데

여기만큼 맛있는 갈치조림은 없는것 같아요~

재료가 너무 싱싱하고 아낌없이 넣어주시는것

그리고 양념이 너무 자극적이지도 너무 심심

하지도 않은 딱 적당한 맛이어서 더욱

맛있었던것 같아요~

다음에 또 제주에 오면 또 들리고 싶은 곳이네요~

 

오늘은 제주 구좌읍 찐맛집인 월정항아리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제주에 놀러가시는 분들

꼭 기억해 두셨다가 방문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럼 또 다음 글로 찾아올게요~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