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맛집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Travel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맛집 총정리!!

by happy angel 2022. 12. 1.
728x90
반응형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정리를 이제야 하게

되네요^^ 강릉 여행에서의 포스팅이 너무

할거리가 많아서...^^

오늘은 강릉 중앙시장을 다녀온 후기 및

먹거리를 소개해 볼까 해요~

 

강릉 중앙시장

 

우선 주차는 시장 공영주차장에다 하고 좀

걸어서 왔어요. 주차장이 제1주차장에서

제3주차장 등등 여러곳에 있어서 가까운

곳은 다 찼기때문에 저희는 조금 거리가

있는 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시장까지

왔어요. 주말이라서 사람들이 아주 많더라구요~

 

우선 우리가 사야할 먹거리는 바로 오징어순대

였는데요~ 시장에서 좀 들어가면 여러군데

오징어순대며 튀김 등을 팔고 있는데

그중에 우리가 찾아서 간곳은 오징어순대나라

라는 곳이었어요.

 

오징어순대나라 간판

 

손맛에서 장인의 느낌이 물씬 나는

할머니께서 주인이신것 같았구요~

정말 능숙하신 솜씨로 오징어순대를

굽고 계셨어요~

 

오징어순대나라

 

오징어순대 굽는 모습

많은 오징어순대집 중에 여기를 선택한

이유중 하나는 오징어순대를 구입하면

파김치를 서비스로 주신다는거에요~

물론 오징어순대도 맛있다고 평이 좋아서

찾아온것도 있구요~

 

파김치 서비스

 

오징어순대

 

오징어순대 한팩당 15000원인데 카드는

안받으시고 현금을 바구니에 알아서 넣고

오징어순대를 담아주시면 우리가 고무줄로

상자를 고정해서 옆에 있는 비닐봉지에 담아서

가지고 가면 되는 셀프 포장 형식이죠~

 

오징어순대 담아놓은 모습

 

이렇게 오징어순대를 우선 샀구요~

다음 목적지는 배니닭강정이었어요~

강릉 중앙시장 하면 또 배니닭강정이잖아요~

전날 속초 중앙시장에서 만석닭강정을

먹어봤으니 또 비교도 할겸 배니닭강정을

사러 갔어요^^

 

728x90

 

배니닭강정

 

너무 유명한 곳이다보니 아까 오징어순대집도

줄을 섰지만 여기는 더 긴 줄을 서서 20분정도를

기다린것 같아요~ 바로 튀겨서 양념을 버무려

넣어주시는 방식이라서 만석닭강정보다는 시간이

꽤 걸리더라구요~

 

배니닭강정 종류

 

맛은 순한맛과 매운맛이 있던데 저희는

아이들이 있어서 순한맛으로 선택했어요~

그리고 어제 먹다남은 닭강정도 있었기에

맛만 보자고 반마리만 주문을 했죠~

 

배니닭강정 만드는곳

 

배니닭강정은 주문받는곳과 만들어서

포장해주는곳이 따로 있더라구요~

맞은편에 이렇게 열심히 만들어서 담으면

그걸 가지고 오셔서 줄을 서있는 손님에게

차례대로 영수증겸 번호표를 보고 나눠

주신답니다~

 

이렇게 닭강정도 포장을 해서 이제는 다음

코스인 호떡집으로 향했어요~

강릉 중앙시장에 명물 호떡은 치즈호떡

아이스크림 호떡이 유명한데 호떡집도 여러군데

여서 우리는 그중에 모자호떡이라는 곳에서

사기로 했어요~

 

모자호떡

 

원래 호떡은 기본 호떡을 좋아하지만

여기는 워낙 종류도 다양하고 특이한

호떡이 많아서 그중에 우리는 모짜렐라치즈호떡

하고 아이스크림 호떡을 주문했어요~

 

모자호떡 메뉴

 

호떡은 포장을 해서 가지고 가면 치즈도

굳고 아이스크림도 녹으니까 받아서 한쪽

구석에서 아이들과 같이 나눠먹었네요^^

이것이 시장의 별미 아니겠어요~

 

모짜렐라치즈호떡

 

아이스크림호떡

 

치즈호떡 늘어나는 모습

 

치즈가 쭉 늘어나는게 너무 맛있더라구요~

치즈양도 장난아니게 많이 주시고 고소한

호떡과 아주 찰떡이었어요~

아이스크림호떡도 따뜻한 호떡과 시원한

아이스크림의 환상적인 콜라보^^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반응형

 

이제 포장한 것들을 가지고 숙소로 가서

간식겸 야식으로 먹었는데요~

역시 강릉에 오면 중앙시장은 꼭 들려야 할

필수 코스인것 같아요~

배니닭강정은 만석닭강정과는 또다른 맛으로

비교할수 없는 그들만의 특징이 있어서 저는

맛있게 먹었어요~ 남편은 배니닭강정이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둘다 맛있었구요^^

 

배니닭강정 포장해온것

 

배니닭강정

 

오징어순대나라 오징어순대

 

오징어순대나라에서 포장해온 오징어순대는

정말 고소하고 감칠맛나고 쫄깃한 오징어가

씹히는것이 너무 별미더라구요~

아이들도 처음 먹어보는 오징어순대가 참

맛있네 하면서 잘 먹었어요^^

 

오징어순대

 

야식타임

 

이렇게 야식으로 맛있는 배니닭강정과

오징어순대가 있으니 맥주가 당연 있어야

하겠죠? 행복한 야식타임이었네요^^

 

오늘은 강릉 중앙시장에서 꼭 먹어야 할것들을

소개해 보았는데요~ 여러가지 먹거리가

다양한 시장 구경도 꼭 하시고 맛있는 닭강정과

오징어순대 그리고 호떡은 꼭 드셔보셨음

좋겠어요~

 

그럼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보러 와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리며 다음 글로 찾아올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